성균관대 화학공학과, 중국 HUST와 국제학술지 특집호 공동 게재
상태바
성균관대 화학공학과, 중국 HUST와 국제학술지 특집호 공동 게재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4.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슈인 사회문제와 이머지 산업분야의 연구동향 등 논의
‘어드밴스드 펑셔널 머티리얼즈’에 특집호. 사진=성균관대 제공.
‘어드밴스드 펑셔널 머티리얼즈’에 특집호. 사진=성균관대 제공.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과는 중국화중과학기술대학교(HUST)와 공동으로 저명학술지 ‘어드밴스드 펑셔널 머티리얼즈’에 특집호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양교는 화학공학부 4단계두뇌한국21(BK21Four) 교육연구단인 ‘지속가능 화학공학 글로벌 리더양성 교육연구단’의 지원으로 2015년 첫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했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국제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특집호 또한 국제 공동연구협력의 결과물로, 국내 대학 최초로 국제협력을 통해 재료화학공학부문 최고저널에 공동 특집호를 게재하게 됐다.

박호석 성균관대 교수와 HUST대학의 주진타오 교수가 특집호의 객원 편집위원장을 맡았으며, 에너지, 정보소재, 바이오 분야 등 양쪽 교수들이 총 20편의 공동 리뷰논문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에너지문제, 탄소저감, 코로나 팬데믹 등의 사회문제를 비롯해 전기자동차, 웨어러블 전자기기, U헬스 등 이머지 산업분야의 연구동향 등을 논의했다.

박 교수는 “수준 높은 리뷰논문 특집호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양교의 참여 연구자들과 학교, BK연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집호를 계기로 양교의 국제적인 학계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BK21Four 교육연구단의 국제협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