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생태탕집 아들이 의인? 윤지오는 어디갔나"
상태바
주호영 "생태탕집 아들이 의인? 윤지오는 어디갔나"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1.04.0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2005년 내곡동 땅 측량 논란'과 관련, 당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를 목격했다고 주장하는 '생태탕집 아들'을 민주당 측에서 '의인'이라 표현하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윤지오라는 사람에게도 (민주당이) 의인이라고 붙였는데, 그 의인 어디 갔나"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민주당은 의인을 너무 쉽게 써서 의인들을 욕보이고 있다. 윤지오라는 분 기억하느냐"고 말했다. '고(故) 장자연씨 사건' 증언자로 나섰다가 후원금 사기 의혹 등에 휩싸인 뒤 출국한 배우 윤지오를 소환해 비판한 것이다.

주 원내대표는 오 후보의 측량 현장 방문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들에 대해 선거 이후 사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는 "오 후보가 거짓말을 했다면 책임을 져야 하고, (생태탕집 아들 등) 증인들이나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잘못한 것이 있다면 책임져야 한다"며 "선거 때마다 근거 없는 네거티브를 제기하고 그냥 넘어가는 풍토를 방치해선 안 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