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장학재단에 수혜학생 감사편지 전달 행사
상태바
국민대, 장학재단에 수혜학생 감사편지 전달 행사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3.2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학생처는 외부장학재단에 학생들의 감사편지를 직접 전달하는 ‘감사의 편지’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국민대는 겨울학기에 약 150여편의 편지를 접수받아 한국장학재단 외 39개 외부장학재단에 편지를 전달했다.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은 국민대학교에 감사를 표하며, 장학수혜자를 인터뷰해 지역신문에 해당 내용을 게재하기도 했다.

편지에는 “장학금은 인생의 변화를 주었고, 가정을 화목하게 만들었으며, 자신을 단련시켜 주었습니다” “장학금은 저에게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간절히 원하고 열심히 살다 보면 살 길이 열린다는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등 감사 표현이 담겼다. 또 “대학 생활을 통해 받은 이 혜택을 졸업 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와 같은 미래의 포부도 편지를 통해 함께 전해졌다.

심인보 국민대 학생처장은 “국민대 장학생들의 감사 표현을 편지 형식으로라도 외부장학재단에 송부해 드릴 수 있어 뜻깊은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진심을 담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아낌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 학생처는 2019년부터 매년 외부장학재단 장학금 수혜자를 대상으로 감사의 편지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