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룡 경찰청장, 부동산 투기 의혹에 “구속수사 추진”
상태바
김창룡 경찰청장, 부동산 투기 의혹에 “구속수사 추진”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3.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투기’ 현직 경찰도 “혐의 확인되면 법과 원칙 따라 엄정하게”
김창룡 경찰청장. 사진=연합뉴스.
김창룡 경찰청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김창룡 경찰청장이 구속수사 의지를 내비쳤다.

22일 김 청장은 서면 기자 간담회를 통해 “3기 신도시뿐만 아니라 여타 지역의 각종 개발사업 관련 부서 직원과 그 가족의 차명거래까지 면밀히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내부정보 부정이용 등 공직자의 지위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행위는 구속 수사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현직 경찰의 세종시 스마트산업단지 예정 부지 매입 의혹에 대해서는 “세종경찰청에서 내사 중”이라며 “투기 혐의가 확인되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설명했다.

세종경찰청 소속 A경감은 지난 2017년 7월 세종시에 1280㎡ 면적의 과수원 부지를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세종스마트 국가산업단지 부지 지정 1년 전 구입한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가 투기 의혹과 관련해 진행 중인 내사·수사 건수는 이날 오전 기준 61건·309명이다. 이 중 3기 신도시 관련 사건은 23건·81명이다.

대상은 공무원 41명, 공공기관 31명, 민간인 170명, 신원 확인 중인 대상 67명 등 309명이다. 지역별로는 경기 남부와 북부, 인천, 세종, 충남 등으로 집계됐다.

다만 이는 지난 19일 정부 합동조사단이 수사 의뢰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지방공기업 직원 23명은 포함되지 않은 인원이다.

앞서 19일 최승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국장은 대상자 309명에 장·차관 등 고위공직자가 포함됐느냐는 물음에 “언론 보도나 고발 등이 있는데, 고발 내용을 정리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특수본은 3기 신도시인 광명에서 투기로 의심되는 토지 거래를 한 것으로 드러난 대통령 경호처 직원 1명에 대한 수사 의뢰서도 접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