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자 수원시의원,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지원근거 마련
상태바
송은자 수원시의원,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지원근거 마련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1.03.0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은자 수원시의원 (제공=수원시의회)
송은자 수원시의원 (제공=수원시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의회 송은자 의원이 ‘수원시 소상공인 지원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상공인과 골목상권의 경영 안정에 필요한 경우 감염병 발생에 따른 소상공인에 대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아울러, 소상공인이 수원시와 협약한 신용보증기관의 보증으로 사업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례보증 지원대상은 수원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일부터 2개월 이상 경과한 소상공인으로 규정하고, 특례보증에 따라 신용보증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 수수료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특례보증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경영안정자금에 대한 이차보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이차보전’이란 대출금에 대한 이자의 일부를 시가 예산의 범위에서 금융기관에 보전해 주는 이자차액 보전을 말한다.

이밖에도 개정조례안은 △조례의 목적과 용어의 정의 규정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장과 상인조직의 책무 △소상공인 지원계획과 지원에 관한 사항 △소상공인 특례보증에 관한 지원과 환수 등의 규정 △ 소상공인 단체지원에 관한 규정 △수원시 골목상건 활성화 위원회의 설치·구성·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송 의원은 “‘소상공인기본법’ 제정에 따른 내용을 반영하고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 사업의 추진근거를 마련해 수원시 소상공인의 자유로운 기업 활동 촉진과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으며, 개정안은 오는 4일 기획경제위원회 심사를 거쳐 11일 제 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