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다 같이 동참 합시다
상태바
에너지 절약 다 같이 동참 합시다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3.06.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전력난 극복위해 에너지절약 캠페인

▲ 칠곡군은 전력난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칠곡군은 올 여름철 전력난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지난 26일 실시했다.

 무더위가 일찍 시작된 올 여름에는 사상 최악의 전력난이 예상됨에 따라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왜관읍 로얄사거리에서 한전 칠곡지사, 칠곡군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및 주민들이 참여해 하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을 통해 각 사업장과 가정에서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전기절약 행동요령 및 범국민 100㎾줄이기 절전운동에 대한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건물 실내온도 26℃이상 유지, 사업장 문을 열어 둔 채 냉방 금지와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2~5시) 전기사용 자제 등을 중점 홍보했다. 그 밖의 피크시간대 청소기 안 돌리기, 안 보는 TV 끄기와 숨은 낭비 전력 찾기 운동을 통해 주민 모두가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또 다른 에너지 발전소가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하절기 전력위기 극복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각 가정에서도 불필요한 전등 끄기, 적정실내온도(26℃)유지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 줄 것을 바란다”며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