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김봉진 동문, 219번째 ‘더기빙플레지’ 가입
상태바
국민대 김봉진 동문, 219번째 ‘더기빙플레지’ 가입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2.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유 재산 절반 이상 기부…5천억원 추산
국민대 김봉진 동문. 사진=국민대 제공
국민대 김봉진 동문. 사진=국민대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국민대학교는 디자인대학원을 졸업한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봉진 동문이 자신의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에 환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김 의장은 지난 18일 워런 버핏과 빌 게이츠가 2010년 함께 설립한 자선단체 ‘더기빙플레지’의 219번째 기부자로 등록됐다.

더기핑블레지는 10억달러(약 1조원)가 넘는 자산을 보유하면서 재산 절반 이상을 기부해야 가입 대상자가 된다. 김 의원은 한국인 첫 가입자다.

김 의장의 재산은 배달의민족을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에 매각하면서 받은 DH 주식 가치 등을 포함하면 1조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 절반 이상이면 50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재산 환원은 배달의민족 창업 초부터 이루고 싶었던 김 의장의 오랜 바람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장은 “교육 불평등에 관한 문제 해결을 비롯해 문화 예술에 대한 지원, 자선단체들을 돕는 조직을 만드는 것을 구상중”이라며 “저와 저의 아내는 죽기 전까지 재산의 절반 이상을 사회에 환원할 것”이라고 공공연하게 밝힌 바 있다.

국민대 관계자는 “김봉진 동문의 큰 결심이 교내 구성원뿐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며 “국민대 또한 김봉진 동문와 신념과 같이, 사회에 기여하고 공헌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는 데 최우선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