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성연초 2캠퍼스 짓는다면 시유지 무상 제공하겠다”
상태바
맹정호 서산시장 “성연초 2캠퍼스 짓는다면 시유지 무상 제공하겠다”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1.02.0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감 만나 성연테크노밸리 교육환경 개선 건의, 체육관ㆍ청소년문화의 집 확정
'성연초' 2023년까지 12개 학급, 2024년까지 67학급 더 필요
지난 2일 맹정호 서산시장이 김지철 도교육감을 만나 성연초 2캠퍼스 건립을 건의하고 있다./제공=서산시
지난 2일 맹정호 서산시장이 김지철 도교육감을 만나 성연초 2캠퍼스 건립을 건의하고 있다./제공=서산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2일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을 만나 성연초의 과밀학급 문제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날 맹 시장은 “성연초의 과밀학급 문제를 풀기 위해 교육청이 제2캠퍼스를 건립한다면 시유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학교 건립에 강한 의지의 말을 꺼냈다.

현재 성연초는 면 단위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인구와 취학아동의 급격한 증가로 학생 수가 1천200명, 47개 학급에 이르는 등 교실이 크게 부족한 상황이다.

서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당장 2023년까지 12개의 학급이 더 필요하며 2024년까지 67학급을 확보해야 한다.

게다가 아파트 2개 단지가 올해 중에 착공 예정으로, 완공되는 시점에는 인구가 더 증가할 것으로 보여 교실부족 현상은 더 가중될 전망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성연초 2캠퍼스를 건립할 필요가 있다는 게 맹 시장의 생각이다.

맹 시장은 “성연은 서산의 성장을 이끄는 매우 중요한 곳으로 성장에 걸맞은 정주여건을 갖추는 것이 시급하다”며 “교육과 문화시설을 확충하는 데에 관심을 갖고 시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김 교육감은 “성연초의 교육환경을 개선을 위해 교육청에서도 급식실과 학급 증설 등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서산교육에 관심을 갖고 방문한 맹 시장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시는 서산테크노밸리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돌봄센터가 포함된 청소년문화의 집과 수영장ㆍ작은도서관ㆍ생활문화센터가 들어서는 국민체육센터, 유아전용 실내체육관, 테크노밸리 전용 순환버스, 성연천 산책로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