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스에프, ‘꿈의 신소재’ 그래핀섬유 ‘그래핀텍스’ 출시
상태바
아이지에스에프, ‘꿈의 신소재’ 그래핀섬유 ‘그래핀텍스’ 출시
  • 전지현 기자
  • 승인 2020.03.3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화학과 출신 유종완 박사 연구팀과 국내 그래핀섬유기업 주식회사 아이지에스에프는 그래핀과 섬유를 복합한 ‘그래핀텍스(GRAPHENE TEX)’를 지난 23일 출시했다. 사진=아이지에스에프 제공.
그래핀섬유기업 아이지에스에프는 그래핀섬유 ‘그래핀텍스’를 출시했다. 기존에 그래핀 섬유와 관련된 수많은 연구와 발표가 있었지만 양산은 이번이 세계 최초다. 사진=아이지에스에프 제공.

[매일일보 전지현 기자] 그래핀섬유기업 아이지에스에프는 그래핀섬유 ‘그래핀텍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에 그래핀 섬유와 관련된 수많은 연구와 발표가 있었지만 양산은 이번이 세계 최초다.

이번에 출시한 ‘그래핀텍스’는 신소재 그래핀과 PET, 나일론 등 다양한 섬유를 복합해 만든 합성섬유로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섬유다. 이 제품은 복합된 섬유 고유의 물성을 증가시킴은 물론 자외선 차단, 원적외선 방사, 정전기 방지 등 그래핀 고유 기능까지 발현되는 이른바 ‘올 인 원(All in one)’ 섬유로 세탁 시에도 영구적으로 기능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아울러 코팅, 자외선차단등과 같은 기능을 코팅 후가공이 필요없어 경제적이며, 생산 과정에서 별도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 친화적이기까지 하다. 또 사람이 입는 옷을 만드는 원단인 만큼 염색이 용이하고 질기지만 신축성은 좋고 높은 통기성을 갖지만 보온성은 뛰어나는 등 상대적인 물성이 공존하는 섬유다.

이밖에도 수분 흡수가 빠르고 건조성이 우수해 기체 또는 액체를 거르기 위한 필터로 사용할 경우 유체의 통과가 수월하게 이뤄진다. 우수한 집진 효과와 항균성 및 소취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지에스에프는 “그래핀텍스의 다양한 기능은 속옷, 생리대 부터 강아지용 배변패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 판도를 흔들 것”이라며 “현재 다양한 테스트가 완료한 상태이며 곧 첫 양산화제품인 그래핀기능성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스에프는 그래핀텍스의 출시와 함께 첨단소재기업인 일광폴리머, 그래핀필터기업 신우 폴리그래핀, 임신‧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마더케이와 MOU 및 국내외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등에 수출을 위한 마스크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그래핀 마스크’는 그래핀텍스와 자체 개발한 그래핀필터가 적용된 3중 구조 기능성 마스크로 세탁에 자유롭고 항균 및 소취 성능이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