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칭찬’으로 친절도 높인다…분기마다 2명씩 친절 공무원 선정
상태바
인천 중구, ‘칭찬’으로 친절도 높인다…분기마다 2명씩 친절 공무원 선정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1.2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민 친절도 향상을 위한 ‘칭찬합니다’ 게시판 운영
인천 중구청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중구(청장 홍인성)가 ‘칭찬’으로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해 구민 친절도를 높이고 있다. 구는 친절행정의 일환으로 홈페이지 내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칭찬합니다’ 게시판은 온라인으로 구민이 직접 겪은 친절 공무원 칭찬 글을 게시할 수 있다.

중구는 지난 10월 친절공무원 선정방법 변경 계획에 따라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적극 활용하고, 대민 친절도 및 전화 친절도 조사 용역 결과를 반영하여 매 분기별 2명씩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 게시판에는 매달 3~4건의 칭찬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으며 내용을 보면 담당 공무원이 업무 처리 시 친절한 설명과 신속한 일처리로 감동받은 일부터 구청 방문 시 자문을 필요로 할 때 세세하게 설명하여 큰 도움이 되었던 일까지 구민이 느꼈던 고마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와 관련, 지난 4분기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한 공무원은 “맡은 바 본연의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직접 민원인께서 올린 정성스런 글을 보니 그 어떤 격려보다 힘이 난다”고 전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구민의 소리를 귀 기울여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선정함으로써 친절한 분위기를 고취시키고 구민들에게 마음으로 다가서는 친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