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9월엔 책 향기 솟아나는 교육도서관 행사 풍성
상태바
경기교육청, 9월엔 책 향기 솟아나는 교육도서관 행사 풍성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8.08.21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경기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독서의 달’ 행사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교육도서관 10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2018년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도서관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초청강연, 체험 활동, 공연과 영화, 전시회 등 다양한 방식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청강연은 책의 저자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정진호(경기중앙교육도서관), 정여울(평택), 이임숙(포천), 김중석(의정부) 작가 등이 책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한다. 

체험활동으로는 맛있는 동화요리(평택), 동화클레이 만들기(과천), 나만의 꿈 대장경판 만들기(포천), 추석맞이 송편만들기 및 전통놀이 체험(의정부) 등 어린이와 청소년이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책과 관련된 원화 전시, 연극, 인형극, 영화 상영 등 전시와 공연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하여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각 도서관 연락처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명희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장은 “관측사상 최고의 더위 때문에 피서도 못간 분들이 많다”면서, “가족이 함께 교육청 소속 도서관에 가서 신나고 즐거운 활동으로 가족들의 소중한 시간을 가지는 것도 매우 의미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