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솔개발, 인공지능 콘도 구축 ‘맞손’
상태바
KT-한솔개발, 인공지능 콘도 구축 ‘맞손’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8.05.2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왼쪽 5번째), 한솔개발 한철규 대표이사(왼쪽 4번째)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KT가 한솔개발과 손잡고 인공지능 콘도 구축에 나선다.

KT[030200]는 한솔개발 오크밸리 리조트와 국내 최초 인공지능 콘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강원도 원주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 한철규 한솔개발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와 한솔개발은 △기가지니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콘도 구축 △인공지능 리조트 서비스 공동 개발 △마케팅 협력 등을 추진한다. 이로써 올 하반기부터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투숙객 대상의 기가지니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양사가 선보일 인공지능 리조트에서는 기가지니 컨시어지 서비스를 투숙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객실 안에 설치된 기가지니를 통해 리조트 내 음식점에서 치킨 등 음식 배달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음악감상, 알람, 날씨 안내 등 생활비서 서비스와 주변 맛집 검색, 관광지 안내, 이벤트 알림 등의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양사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리조트 서비스를 개발해 시장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들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