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 하루 시작, 건강한 아침 습관부터
상태바
산뜻한 하루 시작, 건강한 아침 습관부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2.21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직장인들은 피곤함으로 언제나 잠이 부족하다. 아침에는 이불 속에서 몸을 일으키기가 어려워 단 5분이라도 더 자기 위해 분투하다 마지못해 자리에서 일어난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은 무기력함을 불러오기 마련이다. 무기력해지면 피로도가 커지고 피로감이 크면 또 다시 잠으로 피로를 푸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좋은 아침, 일찍 일어나기부터...

하루에 1시간만 일찍 일어나보자. 그리고 늘어나는 시간을 나에게 투자하자. 독서나 공부, 운동 무엇이든 좋다. 발전하는 나를 발견한다면 무기력함은 사라지게 된다. 어제보다 발전된 나를 발견하는 즐거움, 1시간 일찍 일어나면 가능하다.

▲하루의 첫 끼니, 아침 식사의 중요성

몸매관리-아침 식사를 거르면 우리의 몸은 장시간 공복상태가 된다. 언제 또 음식이 들어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점심 식사나 간식 섭취를 할 때 그것을 지방으로 저장한다. 이는 결국 체중 증가를 유발하므로, 아침식사를 하면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다.

집중력 향상-아침 식사를 거르면 대뇌 활동에 큰 지장을 받는다. 뇌가 활동하려면 포도당이 필요한데, 포도당은 식사를 하고 나서 12시간 정도 지나면 대부분 소모된다. 아침 식사를 하면 뇌에 영양을 공급해 뇌가 활발하게 움직여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집중력이 높아지면 업무 처리 역시 빨라진다.

▲웜비즈룩으로 멋스럽고 따뜻하게

웜비즈룩(Warm Biz)은 얇은 옷을 겹쳐 입는 스타일링 법으로, 겨울철 실내온도를 높이지 않고도 추위를 타지 않도록 셔츠에 스웨터나 카디건을 레이어드하는 것은 기본, 경량다운 재킷이나 베스트, 플리스 재킷 등을 덧입어 보온성을 높이면서도 단정하게 스타일링하는 오피스룩을 말한다. 저렴한 가격과 얇고 가볍지만 보온성이 뛰어난 아이템들이어서 직장인의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도움말=한국건강관리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