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연남동 539' 배철호 본부장 '시즌제 제작환경 필요... MBN이 시작"
상태바
[영상M] '연남동 539' 배철호 본부장 '시즌제 제작환경 필요... MBN이 시작"
  • 강미화 PD
  • 승인 2018.01.1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추에이션 드라마 '연남동 539' 10일 제작발표회

MBN이 3년만에 정규 드라마를 편성한 시추에이션 드라마 '연남동 539'의 제작발표회가 10일 서울 중구 그랜드 엠버서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렸습니다.

배철호 MBN 제작본부장, 강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문식, 오종혁, 오윤아, 브라이언, 고나은, 양정원, 최우혁, 천지가 참석했습니다.

'연남동 539'는 다른 드라마와 달리 주1회 편성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배철호 / 제작본부장] 제가 MBN에 와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MBN스러운 드라마가 무엇일까' 라는 점이였습니다. 대한민국 드라마 중 가장 안 좋은 게 쪽지대본이고 지난번 '화유기'에서도 예상치 못했던 사고가 일어났고 연말이라는 핑계로 두 편을 결방시키며 맞추지 않습니까.

일본이나 미국의 드라마 형태, 시추에이션 드라마고 이문식 씨가 말씀하셨듯 시즌제 드라마의 형태를 저희 방송 환경에서 가져간다면  '보다 안정적이고 대본도 탄탄하고 연기자들도 편하게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의) 프렌즈라는 드라마는 30분짜리 1편 아닙니까? 30분짜리 한 편 주간물이 미국 전역을 휩쓰는 그런 형태거든요. 저희도 이제는 그런 것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그것을 MBN이 시작한다고 생각해주면 감사하겠고... 

연남동 '539'는 연남동 셰어하우스를 배경으로 한 시리즈형 에피소드 드라마로 '비혼' '졸혼' '보이스 피싱' 등 현재 우리 사회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드라마로 풀어냅니다. 

[강훈 / 감독] (기획의도 자체가) 자의든 타의든 혼자인 삶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사회구조적인 형태가 굉장히 큰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혼자인 삶을 사는 사람들이 도대체 누구한테 기대되면서 살아야될까, 누구에게 응원을 받으며 살아야될까  이러한 부분을 가지고 이 드라마가 기획이 됐던 겁니다.  

그래서 코믹적인 요소만 있는 것이 아니고 사회적인 의미나 시청자분들이 이 드라마를 보면서 무언가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부분들이 드라마가 가지게 되는 최소한의 미덕이 아닌가... 그런 중요한 메시지가  시줄이 되고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사건들, 각각의 소소한 일상들이 날줄이 되서 연남동 539의 전체 드라마의 모습이 완성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총 12부작으로 10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방송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