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방문진의 고영주 불신임 가결 환영”
상태바
추미애 “방문진의 고영주 불신임 가결 환영”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11.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주, 망가진 공영방송의 부끄러운 민낯”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3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방문진의 고영주 이사장에 대한 불신임 및 해임안건이 가결됐다”며 “방문진의 결정을 온 국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추 대표는 “(방문진의 결정이) 방송적폐를 걷어내는 첫 걸음이자 공영방송 정상화의 신호탄”이라며 “이명박, 박근헤 정권은 지난 9년 동안 공영방송을 처참하게 무너뜨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 10년 간 우리나라의 언론자유지수는 31위에서 63위로 무려 32단계나 추락했다”며 “기이한 언행을 일삼았던 고영주 이사장의 행태는 망가진 대한민국 공영방송의 부끄러운 민낯”이라고 지적했다.

또 추 대표는 “방문진의 결정은 공영방송 정상화를 바랐던 온 국민의 승리”라며 “국민 70% 이상의 지지를 받으며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해 두 달 넘게 힘찬 파업투쟁을 펼치고 있는 KBS, MBC 언론 노동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더불어 추대표는 “어제의 결정은 공영방송 정상화의 첫걸음”이라며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방송적폐청산,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한 고삐를 조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