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조직위, 공공기관에 ‘평창올림픽 홍보’ 등 협조 요청
상태바
평창 조직위, 공공기관에 ‘평창올림픽 홍보’ 등 협조 요청
  • 김형규 기자
  • 승인 2017.04.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형규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국토교통부 산하 6개 공공기관에 대회 붐업을 위한 홍보 협조를 요청했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는 12일 오후 조직위 평창주사무소에서 수송교통을 비롯한 숙박 분야와 업무연관성이 많은 국토교통부 산하 6개 공공기관과 평창올림픽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여형구 조직위 사무총장을 비롯해 인천·한국공항공사, 토지주택공사, 도로공사, 철도공사, 철도시설공단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준비현황 설명과 공공기관의 참여·협조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간담회 자리에서 조직위는 공공기관 공통협조사항으로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한 대회 붐 조성을 위해 공공기관별 보유 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와 우수한 공공기관 인력을 조직위에 파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각 기관별로 추진 중이거나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주문했다.

△인천·한국공항공사에는 대한민국 관문인 공항에서 올림픽 전용시설과 공항서비스 편의제공을 위한 시설개선 등을 통해 올림픽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토지주택공사는 강릉시에 건설 중인 올림픽 선수촌과 미디어촌의 사용에 차질이 없도록 적기에 공사를 마무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도로공사는 올림픽 전용차로 운영준비와 영동고속도로 개량공사,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건설공사를 공기 내에 마무리하고, 철도시설공단에는 관중 등을 포함한 올림픽 참가자들의 원활한 수송과 철도 운영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원주~강릉 철도노선의 조기 개통 필요성을 강조했다.

△철도공사의 경우 개폐회식 등 대회 일정에 맞는 탄력적인 고속열차 운행 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공공기관 부사장들은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올림픽 TF 구성 등 공공기관들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올림픽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여형구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간담회는 평창올림픽을 10여 개월 앞둔 시점에서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에게 대회 준비현황과 참여·협조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자리”라며 “성공적인 올림픽이 개최될 수 있도록 각 공공기관과 유기적으로 협업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