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연내 모든 점포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상태바
롯데마트, 연내 모든 점포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7.01.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가 연내 모든 점포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춘다. 사진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기차 충전기. 사진 롯데마트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롯데마트가 올해 내 모든 점포에서 전기차 충전 시설을 갖춘다.

17일 롯데마트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환경부와 ‘전기차 충전기 설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마트는 올해 내로 모든 점포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마트는 22개 점포에 24기(급속 21기, 완속 3기) 충전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 총 120기의 급속충전기를 추가로 연내 설치한다. 추가 설치되는 전기차 충전기는 30분이면 충전 완료가 가능한 급속 충전기로 결정했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전기차 충전기 확대는 다음 세대를 위한 약속이자, 전기차를 이용할 잠재적 소비층을 고려한 결정”이라며 “추후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롯데렌터카에 126기(급속 2기, 완속 124기), 롯데마트에 24기(급속 21기, 완속 3기), 롯데호텔에 2기(완속), 하이마트에 2기(완속)를 설치하는 등 전사적으로 전기차 보급 확대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