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신속대처로 수질오염 막아
상태바
광주광역시, 신속대처로 수질오염 막아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6.10.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산구 하남산단 소재 도금업체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 유관기관과 신속히 방제작업을 실시해 폐수 유출로 인한 수질오염을 막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새벽 0시3분께 도금업체에서 발생한 화재로 폐수저장조 내 폐수 4톤 중 2.5톤 가량이 화재진압용 물과 섞여 도로와 하수·우수구로 유출됐다.

이에 광주시 환경정책과장 등 7명이 사고현장을 확인하고 광산소방서, 광산구청, 영산강유역환경청과 협조해 흡착포와 모래로 도로에 남은 유출 폐수를 제거했다.

폐수저장조는 더 이상 유출되지 않게 모래주머니로 차단하고, 도로와 우수관에 남아있는 폐수는 흡입차로 전량 수거해 위탁처리했다.

화재진압 과정에서 폐수와 화재진압용 물이 도금업체 앞 도로와 우수관에 유입됐지만, 확인 결과 우수관을 통해 현장에서 920m 가량 떨어진 풍영정천 입구 우수토실을 거쳐 전량 광주제1하수처리장에 유입돼 현재까지 풍영정천 수질오염이 발생하지는 않았다.

이효상 시 환경정책과장은 “앞으로 발생되는 환경사고와 관련해 유관기관과 기밀히 협조하고 신속히 대응해 광주에는 환경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추가 오염없이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변 환경오염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