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 개최 협약
상태바
광주광역시,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 개최 협약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6.10.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제공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광주시는 중국무용가협회, 광주관광컨벤션뷰로와 지난 20일 ‘2017년 한중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행사’를 광주에서 개최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중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행사’는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광주에서 열리고 있는 양국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류행사로, 중국 청소년 2000여명, 광주 청소년 1000여명 등이 참가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는 리지아친 중국무용가협회 부비서장이 참석해 2017년 ‘한중 청소년 무용교류 및 한국방문 행사' 공동 개최와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유치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1949년 설립된 중국무용가협회는 중국 전역에 무용단체와 개인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의 지속적인 행사 개최 등 실질적인 행사 참가자 모객이 가능한 영향력 있는 단체다.

그동안 광주시는 해외 청소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동남아 등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광설명회, 팸투어 지원, 국내외 박람회 참가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올해 여름방학 기간 18건 3500명을 유치해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를 알리고 양국의 문화를 상호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염방열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립어린이과학관 등 광주만의 특화된 교육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해 중국 외에도 다양한 국가와의 해외 청소년 교육 여행객 유치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