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꿈다락 도란도란 가족” 모집
상태바
영덕군 “꿈다락 도란도란 가족” 모집
  • 김기락 기자
  • 승인 2015.08.1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19일까지 40명 선착순 접수

[매일일보 김기락 기자]영덕군(군수 이희진)은 꿈찾아(주) (대표 정혜란)와 협약하여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도란도란 재미난 우리가족 이야기를 함께 그려갈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수강생을 19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0명 선착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8월 22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총 19차례로 운영되는 2015 하반기에 운영될 도란도란 2기는 예주문화예술회관 내 문화강좌실에서 스토리, 연극놀이, 인형극 등의 진행과 야외 소풍 계획에 이어 수료식 때에는 작품 전시회와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2012년도 부터 주 5일 수업제 전면 실시와 청소년들에 대한 창의·인성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중심으로 한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 및 인성교육, 공동체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주말 문화 프로그램으로 특히, 농·산간지역 등 문화소외지역 거주 아동ㆍ청소년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발굴된 정책이다.

예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상반기 1기에 이어 하반기 2기생 모집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또래간 소통과 가족간의 공동소재 발굴에 따른 돈독한 가족공동체 형성으로 행복한 가정과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는 좋은 경험을 가져 보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