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마이스 관광특구 ‘C-Festival’ 개최
상태바
강남구, 마이스 관광특구 ‘C-Festival’ 개최
  • 송인성 기자
  • 승인 2015.04.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5월 10일까지 삼성동 무역센터 일원서 글로벌 축제

[매일일보 송인성 기자]강남구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1일간 C-Festival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인호)와 함께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무역센터 일원)에서 ‘C-Festival 2015’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이번 ‘C-Festival 2015’를 계기로 지난해 12월 18일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로 지정된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를 한류 중심의 비즈니스·문화·관광·쇼핑·전시·컨벤션 등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관광거점 도시와 한국판 ‘에든버러 축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C-Festival은 문화(Culture), 콘텐츠(Contents), 전시(Convention), 융합(Convergence), 창의력(Creative) 등 의미를 담은 문화, 예술, 기술이 아우러진 신개념 글로벌 창조문화 개념으로 30일 오전 11시 코엑스 동측 앞 광장에서 세계 최초의 글로벌 마이스 축제로 손님을 맞이한다.

한국의 아리랑과 비보이, 태권도, 한국무용이 어우러진 공연 ‘아리랑파티’로 화려한 오프닝 개막식을 갖고 11일간 각종 전시 컨벤션, 문화공연, 예술전시, K-pop스타 게릴라콘서트, 실내외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매시간 대한민국의 주목을 받을 예정이다.

대표적인 문화공연으론 △ 한류스타 게릴라콘서트 △ 토크&동요 콘서트, 연극 △ 거리공연 등이며, 무역센터 전역에서는 △ 야외영화상영 △ 수제맥주축제 △ 미디어 파사드 아트쇼 △ 캐릭터 퍼레이드 등 관람객 위주의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 컨벤션으로는 △ 아시아의 문화트렌드를 교류하는 아시아 매니아(Asia Mania) △ 아트마케팅의 대표기업과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미래 크리에이티브 유(Creative U) △ IT강국의 첨단 문화예술산업의 노하우를 소개하는 컬쳐 테크 페어(Culture-Tech Fair)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30일부터 4일간 코엑스 1층 A홀 ‘아시아매니아’에는 강남 관광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강남관’이 운영돼 구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카라 · 레인보우 등 대표적인 한류스타 연예기획사인 ‘DSP 미디어’와 일본을 주 무대로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는 초신성의 소속사인 ‘마루기획’ 은 스타 소품전시, 포토존 등을 맡아 방문자들의 흥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