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지원, 마법의 미사일 만든다
상태바
보건복지부 지원, 마법의 미사일 만든다
  • 홍세기 기자
  • 승인 2005.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6년간 약 90억여원의 예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보건복지부 지정으로 “항체치료제개발센터(센터장 홍효정)”와 “기능성화장품신소재개발센터(센터장 유익동)”가 오는 2일(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설치 운영된다고 밝혔다.

두 센터는 ‘2005년도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시행부처: 보건복지부, 관리기관: 진흥원)’의 신규과제로 선정되었으며, ‘항체치료제개발센터’에서는 향후 6년간 약 90억여원(정부지원: 60억, 민간부담: 30억)의 예산으로 암 치료를 위한 치료용 항체 후보물질을 개발할 계획이며, ‘기능성화장품신소재개발센터’는 향후 6년간 약 50억여원(정부지원: 30억, 민간부담: 20억)을 들여 미백, 주름 개선 등을 위한 기능성화장품 신소재를 개발하고 산업화할 예정이다.

치료용 항체는 방사능, 항암제 등 다양한 효능분자를 탑재하여 암 세포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정상조직에 대한 부작용이 낮아 일명 ‘마법의 미사일(Magic Missile)’이라 불린다.

또한, 기능성화장품은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분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진흥원 이경호 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항체치료제기술개발센터 및 기능성화장품신소재개발센터는 향후 우리나라의 항체치료제 개발 및 기능성 화장품개발에 기반기술을 제공하게 될 뿐만 아니라 관련 연구자의 연구역량을 결집하고 산·학·연 협동연구 체계를 구축하여 관련분야의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ww.sisaseou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