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업 투자처는 역시 나주’…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상태바
‘에너지기업 투자처는 역시 나주’…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 김용균 기자
  • 승인 2024.03.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개최
에너지중심도시 나주 정체성 홍보
기업 투자유치 홍보‧컨설팅 예정

매일일보 = 김용균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가 오는 4월 3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한다. 

사진=2023 에너지밸리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장면
사진=2023 에너지밸리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장면

‘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는 나주시가 지역을 벗어나 수도권에서 개최하는 두 번째 투자유치 행사로, 앵커 기업 확대와 ‘에너지신산업 중심  나주’의 정체성 홍보, 에너지밸리의 지속적인 성장 및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김태균 한전 기술혁신본부장, 구자균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장, 강상구 전남도 에너지산업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투자유치 로드쇼는 제14회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24’와 함께 나주 에너지밸리 및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첫째날인 4월 3일에는 윤병태 시장의 나주 투자환경 소개를 시작으로, 에너지밸리 투자유치 MOU 체결, 에너지밸리 유관기관 상생발전 공동협력 선언, 나주시와 한전 에너지밸리 투자환경 설명, 10개 기업의 투자유치 데모데이 IR 피칭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IR(investor relations)은 기업이 투자 유치를 위해 기업 설명 및 홍보활동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둘째날에는 문승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차세대 전력망 기술인 MVDC(중압직류 배전)를 주제로 세미나 및 패널 토의를 진행한다. 

또한 나주시는 3일 동안 나주시 에너지밸리 공동홍보관과, 에너지밸리 기업홍보관 관내기업 11개 사(社), 20개 부스를 운영해 홍보 및 투자유치 상담과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에너지밸리 공동홍보관 등을 통해 나주만의 투자 매력을 적극 공유하겠다”면서 “에너지 유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이번 투자유치 컨설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2023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해 에너지 기업 4개사(社)와 300억원 규모의 기업 투자 유치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