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선거운동 폭력 행위,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응"
상태바
한 총리 "선거운동 폭력 행위,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응"
  • 조현정 기자
  • 승인 2024.03.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원 관계장관회의
한덕수 국무총리가 28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지원 관계장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8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원 관계장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조현정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4·10 총선을 앞두고 "안전한 선거운동 보장을 위해 경찰 중심으로 선거 치안 역량을 보강했다"며 선거운동 과정에서의 폭력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28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원 관계장관회의에서 "정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협력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공식 선거운동은 이날부터 13일 간 이어진다.

한 총리는 이어 "사전 투표지 보관 장소의 CCTV를 24시간 공개하고, 운송 시 경찰이 호송하도록 하는 등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며 "투·개표 과정에서 모든 투표지를 손으로 직접 확인하는 수검표 절차를 추가하고, 해킹 위험이 없도록 전산 시스템에 대한 보안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부는 이러한 개선 내용들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투·개표 관리에 필요한 인력은 중앙·지방·교육 공무원 등 공직자 참여를 예년에 비해 크게 증원해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거제도가 민주주의 핵심 수단으로 원활히 작동하기 위해서는 부정과 불법의 여지들이 철저히 차단돼야 할 것"이라며 검찰·경찰에 "선관위와 상호 협력해 공명 선거를 저해하는 선거 범죄에 대해서는 철저히 단속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