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코딩활용 금융실무(Python)’ 외 1개 과정 개설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코딩활용 금융실무(Python)’ 외 1개 과정 개설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4.03.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교육원서 야간 집합교육
금융투자협회가 4월 채권시장의 투자심리에 대해 전월보다 개선됐다고 밝혔다. 사진=이채원 기자
사진=매일일보

매일일보 = 이재형 기자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데이터 분석을 위한 ‘코딩활용 금융실무(Python)’ 집합과정 교육생을 오는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5월 9일이다.

이 과정은 파이썬(Python) 코딩을 활용해 금융 빅데이터 분석방법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기 교육과정이며, 수강대상은 파이썬 언어에 관심 있는 자산운용, 리서치, 리스크 관리 부서 담당자다. 교육내용은 국내외 금융 빅데이터 트렌드 분석, 파이썬 언어에 대한 이해와 코딩 사례분석 및 실습으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5월 9일부터 5월 28일까지 총 6일간(24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투자교육원은 외국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외국환업무전문인력’ 집합교육 수강생도 오는 4월 15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5월 10일이다.

이 과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금융투자회사가 외국환업무 등록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자격과정으로 외국환 관련 법규, 각종 거래(헤지/차익) 스킬, 시장실무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외환거래 및 외환 파생상품 관련 현업 전문가의 실무 중심 강의를 통해 관련 업무 종사자의 외국환 업무 전문역량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19일까지 총 16일간 61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