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2024년 ‘MG Dream 하우스’사업 기부금 4억원 전달
상태바
새마을금고, 2024년 ‘MG Dream 하우스’사업 기부금 4억원 전달
  • 서효문 기자
  • 승인 2024.03.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2개 그룹홈, 50명 자립준비형 청년 지원 예정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MG Dream 하우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2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4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새마을금고.

매일일보 = 서효문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MG Dream 하우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2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4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MG Dream 하우스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대표 미래세대 지원사업이다. 이 사업은 거주시설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모여 지낼 수 있는 소규모 공동시설인 ‘그룹홈’ 개선과 청소년의 홀로서기를 지원한다. 노후화된 그룹홈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안정적 홀로서기를 위해 진로교육을 실시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동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전국 새마을금고가 협업하는 사회공헌 모델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그룹홈 주거시설을 개선하면 각 그룹홈과 일대일 결연을 맺은 인근 지역 새마을금고가 그룹홈에 대한 후속 지원을 실시한다. 후속 지원사항으로는 거주 아동·청소년 대상 금융교육및 기본 생활복지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MG Dream 하우스는 올해 12개의 그룹홈과 50명의 자립준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MG Dream 하우스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세대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나눔과 상생을 통해 협동조합으로서의 정체성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