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 느와르 로맨스 '언더더건', 전 세계 180여 개국 선판매
상태바
하이틴 느와르 로맨스 '언더더건', 전 세계 180여 개국 선판매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3.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F9 고건 ·조수민 출연 …4월 12일 공개 예정
에이앤이 코리아 소영선 대표 "신규 IP 발굴하는 선순환, 앞으로도 이어나갈 것"
드라마 '언더더건' 포스터. 사진=에이앤이 코리아.
드라마 '언더더건' 포스터. 사진=에이앤이 코리아.

에이앤이 코리아가 오리지널 드라마 '언더더건(Under the Gun)'의 전 세계 180여 개국 동시 공개를 확정 지었다고 11일 밝혔다.

4월 12일에 공개될 '언더더건'은 홍콩 PCCW 범지역 OTT 플랫폼 뷰(Viu)를 통해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에, 라쿠텐 비키(Rakuten Viki)를 통해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인도 등에 독점 서비스될 예정이다. 국내는 라이프타임, E채널, AXN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언더더건'은 'K-하이틴 타짜'를 모티브로 한 미드폼 드라마이다. 최근 국내에서 홀덤 포커가 스포츠로 인기를 끌며 많은 홀덤펍들이 생겨나는 가운데 '텍사스 홀덤'을 주제로 펼쳐지는 하이틴 누아르 로맨스다. 

그룹 에스에프나인(SF9) 주호가 남자 주인공 고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고건은 국내 최고의 홀덤 프로선수인 아버지 고준하의 아들로, 갑자기 무너진 집안가세를 일으키려 물심양면으로 노력하는 인물이다.

조수민이 여주인공 차세영 역을 맡아 주호와 호흡을 맞춘다. 조수민이 연기하는 차세영은 피아니스트를 꿈꾸다 중학교 시절 미국 LA로 유학을 떠난 학생으로, 귀여운 외모와 쿨한 성격, 집안까지 좋은 여학생이다.

K웹툰이 개성 넘치는 스토리와 캐릭터로 드라마로 제작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언더더건' 또한 로맨스라는 보편적인 장르에 느와르라는 설정이 신선함으로 작용해 전 세계 180여 개국에 선판매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앤이 코리아 소영선 대표는 "에이앤이 코리아는 한국 론칭 이래 드라마 제작 투자에 뛰어들면서 글로벌 OTT는 물론 현지 OTT를 통해 작품을 선보이는 전략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해 왔다. '언더더건' 또한 이를 통해 전 세계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K콘텐츠를 찾는 글로벌 시청자가 늘면서 자사의 이러한 전략은 성과로 증명되고 있으며, 성과를 토대로 신규 IP를 발굴하는 선순환을 앞으로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코리아는 라이프타임, 히스토리, 달라 스튜디오를 런칭하며 채널 및 디지털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오늘도 사랑스럽개' 등 프리미엄 드라마와 '네고왕', '대학체전: 소년선수촌' 등 예능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 및 투자하고 이를 전 세계 방영하며 한국 문화 및 콘텐츠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