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9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인천시, 29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02.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권익 증진을 도모 기대
지원 규모 총 7천만 원 … 단체별 1개 사업 1천만 원 이내 지원
인천광역시청 청사
인천광역시청 청사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광역시는 오는 29일까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 증진 등을 도모하기 위한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사업 유형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여성의 권익 증진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시민인식 개선 ▲다양한 형태의 가족 포용 및 돌봄 지원사업과 그 밖에 양성평등 도시 인천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으로, 지원 규모는 총 7천만 원이다.

관내 여성 관련 비영리민간단체와 비영리법인, 양성평등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대학·연구소 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단체별로 1개 사업에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시 홈페이지나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 중 ▲사업의 적정성 ▲사업수행능력 ▲예산 적정성 ▲기타 고려 사항 등을 심의해 선정 사업을 결정하며, 선정 결과는 3월 중 시 홈페이지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와 보탬e 공모사업을 참고하거나, 시청 여성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을 통해 인천시의 양성평등이 촉진될 수 있도록 많은 유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시 또한 공익성과 수혜도가 높은 사업을 선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