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기회발전특구 조성’ 산업구조 전환 강조
상태바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기회발전특구 조성’ 산업구조 전환 강조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3.12.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산단 수요조사 용역결과물 활용 예산절감 필요’
유인호 의원 /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 세종시의회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은 지난 11일 제86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본예산안 심사에서 ‘세종형 기회발전특구 조성 추진’ 사업의 효과를 따져보고 성장할 수 있는 산업구조 구축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고 13일 밝혔다.   

기회발전특구는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특별한 경제 활성화 구역을 지정하여 그 지역에 대한 인프라 조건 등을 강화하고 지원하는 정책으로 세제 혜택·투자 유치 지원·인프라 개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시는 내년에 ‘기회발전특구’ 선정을 위해 사이버 보안 산업 등 특성화된 분야의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위탁사업비를 편성했다.  

이에 대해 유 의원은 “수도권 기업 유치가 특구 지정의 핵심인 만큼 관내 조성 중인 국가산단과 중점 연계 방안을 기본계획에 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시는 그동안 추진한 연구용역 등으로 입지 및 지정 면적 산정, 지역 특화산업, 기업 수요조사 및 규제완화 요청사항 조사 등 다양한 연구 결과가 이미 축적돼 있다”면서 “이러한 결과를 잘 살펴보고 활용한다면 세종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고 제언했다.     

이에 고성진 미래전략본부장은 “충실한 세종형 기회발전특구 기본계획 수립으로 신산업 우수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유인호 의원은 “부서에서는 본 사업과 관련해 그동안 축적된 결과물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는 등 철저하고 차별화된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