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ESG 경영 앞장"
상태바
HD현대건설기계,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ESG 경영 앞장"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3.12.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매일일보 = 이찬우 기자  |  HD현대건설기계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30회째를 맞이한 '기업혁신대상'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며, 기업의 혁신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경영혁신과 ESG 경영실천에 앞장 선 모범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서류·현장·종합심사 과정을 거쳐 혁신과 ESG경영에 앞장선 HD현대건설기계 등 19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HD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초 새로운 혁신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ESG경영과 디지털대전환이란 가치를 담은 '컴포트 인텔리전스'를 선포하고,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ESG경영 측면에서는 친환경 비즈니스 전환 전략을 수립해 △2040년까지 전체 매출 중 친환경 제품의 비중 97%까지 확대 목표 △2050년 글로벌 사업장 탄소중립 계획 수립 △2025년 국내 사업장 RE100 달성 △2021년 수소 휠 굴착기 알파버전 개발 △1.9톤 전기 미니굴착기 개발을 비롯해 협력사 시설투자, 운영자금 조성 등 협력사와 상생으로 제품 품질 향상을 추진한 점에서 호평 받았다.

디지털대전환 측면에서는 △디지털 제품 혁신을 통한 AI로봇으로의 발전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증대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 스마트팩토리 구축 △팔란티어 도입을 통한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업무 효율화 △AI 기술 탑재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 중이다.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중공업 산업의 강자로서 디지털·ESG로 혁신한 최고의 사례로 기억되도록 하겠다"며 "친환경 전동화·자율화 장비를 개발하고, 사업 운영에 첨단 기술을 도입해 고객과 세상에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