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What'이 아닌 'Why'로 질문하는 일론 머스크의 사고방식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상태바
[신간]  'What'이 아닌 'Why'로 질문하는 일론 머스크의 사고방식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0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제의 계획을 오늘 180도 바꿀 수 있는 테슬라식 실행력을 치밀하게 담아낸 책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비즈니스북스가 토종 한국인이 테슬라에서 일하는 법을 담은 최초의 책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를 출간했다. 저자는 한국 토종 엔지니어로서 LG화학 입사, 예일대 MBA 유학 이후 테슬라 인턴십을 거쳐 애플에서 근무하다 다시금 테슬라로 돌아와 배터리 구매 그룹장이 된 미스터 테슬라의 실리콘밸리 고군분투기를 담았다.

책에서는 △제1원칙으로 사고하라 △What이 아닌 Why로 질문하라 △어제의 계획을 오늘 180도 바꿔라 △오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 하라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를 뛰어넘는 날카로운 분석력을 가져라 등 내부자만 알 수 있는 테슬라식 성공원칙과 성장원리, 그리고 경영철학 등을 제대로 엿볼 수 있다.

실리콘밸리의 치열한 삶에서 저자가 얻은 것이 애플과 테슬라라는 이름값만은 아니다. 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혁신하는 ‘테슬라의 모든 것’을 고스란히 일과 삶의 가르침으로 받아들이고 자기 삶에 적용해왔다. 그 결과, 기가팩토리 네바다의 디자인팀 인턴으로 미국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저자가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핵심 인재로 성장해 테슬라의 폭발적인 성공에 기여하고, 배터리 구매 그룹장으로 승진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애플 및 테슬라에서 배운 많은 것을 담고 있지만, 구태의연한 성공담만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이나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가질 법한 고민에 최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하려고 애썼기 때문이다.

책에는 △네트워킹을 통해 취업하는 비결, △부하직원을 코칭하는 법, △효율적인 회의를 위한 디테일, △번아웃을 이겨내는 노하우 등 저자가 현장에서 생생하게 경험한 직장생활 팁을 담아내 읽는 재미를 더한다.

대기업이라는 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하고 오직 자신만을 믿고서 무작정 실리콘밸리에 뛰어든 사람이 어떻게 성장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내는지 보여주는 이 책은 미래와 꿈을 향해 뛰어드는 일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