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내 일상에 현실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자기계발서 『도쿄 윤카페』
상태바
[신간] 내 일상에 현실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자기계발서 『도쿄 윤카페』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0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는 ‘자기다움’의 비법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10년 전, 《아날로그로 꽃피운 슬로 육아》로 ‘육아의 자기다움’을 추구했던 저자 윤영희가 이번엔 창업에 성공한 《도쿄 윤카페》 사장이 되어 ‘온리 원의 법칙’으로 돌아왔다.

 20년 간 일본 도쿄에서 전업주부로 살다가 고국에 계신 부모님을 떠나보내고 삶의 의욕을 잃었던 저자가 창업을 통해 진짜 자기다움을 찾고 온전한 자립과 자유에 다다른 법칙을 공개한다. 외국에서, 그것도 20년 간 전업주부였던 그가 창업을 결심하고,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시기를 버틴 비법은 무엇일까?

  • 진정한 성공과 경제적, 심리적 자유에 도달하기 위한
  • 창업 준비부터 실전, 태도에 관한 모든 것!

 《도쿄 윤카페》는 마음만 먹으면 가능하다는 식의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따라해 볼 엄두가 안 나는 넘사벽의 창업 스토리도 아니다. 저자가 직접 몸으로 겪어냈고, 여전히 새롭게 개척하는 중인, 살아 있는 실천비법을 이 책에 담아냈다.

결혼 후 쭉 실천해온 미니멀리즘의 생활 방식이 소자본 창업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유명 백화점 식당의 젊은 직원들 사이에서 일하며 배운 점은 무엇이고, 단순한 삶을 위해 윤상이 오랜 시간 동안 실천해온 철학과 루틴은 무엇인지. 체력을 키우는 것부터,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고요한 가게를 쓸고 닦으며 외롭고 힘든 시간을 버틴 이야기 등 자신이 걸어온 여정을 담담히 들려준다.

 저자가 위기와 준비기간을 견디고 성공의 방향으로 자기를 옮겨 놓는 구체적인 방법들은 이러하다.

△'전업주부로 사는 기간을 연습기회로 삼아라’, △'일단 체력부터 길러라’, △'창업하고자 하는 현장에서 먼저 일을 해보라’,△ '잘나가는 가게, 안되는 가게, 다양하게 경험해보라’,△‘미니멀리즘의 생활 방식을 적용하라’, △'진짜 기적은 포기하지 않고 견뎌온 꾸준함’, △‘마음이 심란하고 두려움이 몰려올 때마다 움직여라!’ 등 이다.

 저자 윤영희는 말한다. 나다움을 찾으면, ‘넘버원’이 아니라 ‘온리 원’의 법칙만 적용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진짜 자기를 찾아가는 힘은 모두에게 존재한다고. 일단 시작하라고.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 간절한 변화를 꿈꾸는 이들, 진짜 나를 찾아가고픈 이들에게 다정하면서도 단호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 윤영희는 대한민국 부산에서 태어나 30여 년을 살고, 그 뒤 일본 도쿄에서 20여 년을 살았다. 그렇게 50년을 살고 나니, 못 견디게 창업이 하고 싶어졌다. 이 책은 엄청난 매출을 자랑하는, 나와는 거리가 먼 창업 성공기가 아니다. 남이 주는 월급보다 조금 더 벌고 싶은 현실적인 창업 사례를 찾는 분들을 위한 책이다. 펴낸 책으로는 《아날로그로 꽃피운 슬로 육아》가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