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3년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한마당 개최
상태바
구미시, 2023년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한마당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3.10.08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우수 기업 45개사 참여 507명 채용
구미고용노동지청 전경
구미고용노동지청 전경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은 오는 11일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박정희체육관에서 청년 및 중장년 취업지원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2023년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구미시가 주최하고 금오공대 등 지역 3개 대학,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미시취업지원센터 등 구미지역 취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하며 채용 면접, 일자리정책 홍보, 국민취업지원제도 현장접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채용면접관에서는 ㈜농심, 자화전자(주), ㈜피엔티 등 총 45개사가 참여하여 지역인재 507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채용 면접 45개사 중 ㈜케이알이엠에스, 덕우전자(주) 등 19개사는 고용노동부의 신속 취업 지원 대상 업종인 뿌리산업 사업장으로 200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중장년·여성 등 구직자 계층별 주요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구미지역 취업지원 기관별 일자리정책 홍보관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구직자도약보장패키지, K디지털 직업훈련,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고용센터 일자리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취업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현장에서 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구미여성새일센터, 중장년내일센터 등 행사 주관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일자리사업 참여 상담도 할 수 있다.

특히,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3개 대학 유학생, 어학연수생들의 국내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 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취업한마당에는 김연식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여 행사장을 둘러보면서 구직자와 행사에 참여한 기업관계자 등을 격려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위한 직업심리검사,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볼수 있고 취업운을 알아보는 취업타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워크넷에서 채용정보 참여기업의 채용조건 및 근로조건 등 자세한 채용정보를 확인(워크넷 접속 → 좌측 상단 메뉴탭 중 “채용정보” 클릭→키워드 검색란에 “춘하추동”입력 후 검색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면접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