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성희롱 방지 조직문화 진단’ 실시
상태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성희롱 방지 조직문화 진단’ 실시
  • 나헌영 기자
  • 승인 2023.08.2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원 내 성희롱 방지 및 대응체계, 성희롱 사건 처리 과정, 대처역량 등 진단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이 성희롱 방지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25일 조직 내 성희롱 방지와 사건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성희롱 방지 조직문화 진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문화 진단은 기관 내 성희롱 사건 발생을 예방하고, 구성원의 인식과 관련 제도운영 등에 대해 진단하고자 마련됐으며, 한국여성인권진흥원에 사전신청을 통해 진행됐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가 사전에 진행됐으며, 기관장 인터뷰와 담당자 면담을 통해 △성희롱 방지 및 대응체계 △조직 내 성희롱 사건처리 과정 △성희롱 발생 맥락·양상 및 대처역량 등 총 3분야에 대한 진단이 이루어졌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최근 늘어나는 성범죄에 취약한 사회복지 종사자들에 대한 대책 마련과 성차별 문화와 왜곡된 성인식의 개선을 위해서는 도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절실하다”며, “이론과 현장의 체감온도 차가 큰 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진단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성희롱 예방과 대응체계를 견고히 정비하고,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통해 건강한 직장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조직 내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대응 매뉴얼 및 내부 지침을 마련하고, 성평등위원회 운영, 직원 교육,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23년 성평등 관리 지표에 따라 여성 관리직 비율 확대, 성평등 조직문화 진단, 탄력근무제의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과제를 이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