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나 정 “‘인도 열차 참사’ 애도…문재인 전 대통령에 감사”
상태바
제나 정 “‘인도 열차 참사’ 애도…문재인 전 대통령에 감사”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8.22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제나 정(Zena Chung) 한-인도 비즈니스센터 회장,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 헤이키 란타(Heikki Ranta) 주한 핀란드 상공회의소 회장, 문재인 전 대통령, 신한균 신의그릇 저자. 사진=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
왼쪽부터 제나 정(Zena Chung) 한-인도 비즈니스센터 회장,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 헤이키 란타(Heikki Ranta) 주한 핀란드 상공회의소 회장, 문재인 전 대통령, 신한균 도예가. 사진=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인도 열차 참사 때 문재인 전 대통령님이 희생자와 유가족에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하신데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제나 정(Zena Chung) 한-인도 비즈니스센터 회장(IKBC, Indo-Korea Business Center)과 헤이키 란타(Heikki Ranta) 주한 핀란드 상공회의소 회장이 한-인도 국제문화교류 협력을 위해 지난 19일 평산책방을 찾은 자리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인도 열차 참사 애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근 경남 양산시는 해외 유력 인사(네팔, 인도 등)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는 가운데 통도사 등을 중심으로 민간 문화교류가 활발한 상황이다. 특히 문재인 전 대통령의 ‘평산책방’은 반드시 거쳐 가는 교류의 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제나 정 회장은 “인도 국민은 문재인 전 대통령님의 따뜻한 마음을 잘 알고 있으며 많이 존경한다”며, “인도 열차 참사 때도 희생자와 유가족에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하셨다. 감사드리며 이렇게 직접 만나 뵙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고 말했다.

제나 정 회장은 “세계적인 문화유산 통도사를 처음 방문해 우수한 자연환경과 역사성에 놀랐다”며, “한-인도 비즈니스 센터를 인도 수도인 뉴델리를 포함해 29개 주와 인도 전 지역에 한국-인도 비즈니스 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통도사를 비롯한 한국의 불교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문화·교육·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교류협력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리를 주선한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는 “통도사는 인도와 통한다는 뜻을 가지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역사적으로 인연이 깊다”며, “민간 교류 확대 및 순례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국제교류 협력이 확대돼 양산시의 경제발전을 견인하고, 양산이 국제적인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