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5기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운영
상태바
부산시, ‘제5기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운영
  • 심혜지 기자
  • 승인 2023.08.0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청사
부산광역시 청사

매일일보 = 심혜지 기자  |  부산시가 (사)한국프랜차이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지회장 오몽석, 이하 지회)와 함께 지역 프랜차이즈(가맹점) 산업 육성에 나선다.

부산시는 4일, 오는 8월 23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교육장에서 부산 소재 프랜차이즈 업체와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제5기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는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부산지역 대표 소상공인 성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하반기 1기 사관학교를 시작으로 상·하반기 각 1회씩 운영되고 있으며, 부산 지역의 높은 프랜차이즈 교육수요로 매년 신청자가 늘고 있다. 진행하는 교육 내용은 소상공인을 위한 성장전략, 프랜차이즈 사업화 전략,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전략, 마케팅 비법(노하우) 등이다

교육 대상은 △사업 성장을 원하는 지역 소기업인 및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이 있는 혁신형 소상공인 △사업 성장을 희망하는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CEO) 및 임직원 △프랜차이즈 산업 진출에 관심이 있는 유통 및 제조기업 임직원 등이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8월 4일부터 18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24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회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해 부산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역량을 강화하고 프랜차이즈 전문인력을 양성해내도록 하겠다”며, “시는 앞으로도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