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화물차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
상태바
캐롯손보, 화물차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캐롯손보 제공.
사진=캐롯손보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전남도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와 함께 손잡고 화물차 운전자들의 안전운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오늘도 굿 드라이버 프로젝트 전남’(오굿프로젝트 전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오는 8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전남지역을 운행하는 화물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달 말까지 31일까지 검색창에 ‘캐롯 굿드라이버’를 검색해 나오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캠페인 참가 신청자들에게는 캐롯의 주행분석 IoT 기기인 ‘캐롯플러그’가 별도로 제공되며 ‘캐롯플러그’를 차량에 장착하고 8월 한달 간 화물차를 운행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인정된다.

화물차 운전자들의 운행정보는 ‘캐롯플러그’를 통해 수집되며 캐롯의 안전운전 채점 시스템을 통해 제한속도 준수, 급출발 및 급정거, 급가감속 등 다양한 지표를 기준으로 분석된다. 캐롯은 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안전운전 시행 정도에 따라 운전자에게 주유권, 커피 쿠폰, 편의점 이용권 등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는 캐롯포인트를 리워드로 제공하며 안전운전을 적극 장려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누적 포인트를 획득한 우수 화물차 운전자 최대 100명에게 주유상품권 30만원 권을 제공하는 등 소정의 보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오굿프로젝트는 화물차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작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화물차 교통사고는 지난해 대한민국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의 약 23%를 차지할 만큼 중대한 사안이다. 이에 민관이 하나 되어 화물차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장려하고, 교통사고 발생률을 감소시켜 궁극적으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