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원 상상인 대표, 사회공헌 공로 인정…여가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유준원 상상인 대표, 사회공헌 공로 인정…여가부 장관상 수상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식 상상인 대표(오른쪽)가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대리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제공.
이민식 상상인 대표(오른쪽)가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대리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상상인그룹은 유준원 상상인 대표가 지난 5일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經營大賞)’에서 사회공헌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휠체어 사용 아동, 청각장애 아동 등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상상인을 중심으로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을 주요 계열사로 두고 있는 상상인그룹은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다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6년째 진행해 오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6~18세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3,000명의 아동에게 지급됐다. 여기에 휠체어 사용 아동의 체계적인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휠체어 사용 아동의 각 분야 재능을 발굴하고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아카데미 상상인’을 출범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음악예〮술 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하나를위한음악재단’과 MOU를 체결하고 체계적인 오케스트라 악기 교육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세계 최초 휠체어 사용 아동이 주축인 오케스트라 ‘상상휠(Wheel) 하모니’ 출범도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 청각장애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청각장애 아동 학습 환경 개선 프로젝트’도 지속 운영 중이다. 재학 중인 청각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 실시간 AI 문자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앞으로도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은 지역사회와 국가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최고경영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 모범사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 제도다. 사회공헌부문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 관심과 관련 활동을 통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한 경영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