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예가람저축은행, 기업평가 5년 연속 ‘안정적’ 유지
상태바
고려·예가람저축은행, 기업평가 5년 연속 ‘안정적’ 유지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흥국금융그룹 제공.
사진=흥국생명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고려저축은행과 예가람저축은행이 나이스신용평가의 2023년 금융업권 상반기 기업평가에서 각각 ‘A-(안정적)’와 ‘BBB+(안정적)’의 신용등급을 5년 연속 유지했다고 6일 밝혔다.

나이스신용평가는 고려저축은행에 대해 △중위권 저축은행으로써 양호한 대출 포트폴리오 보유 △태광그룹으로부터 비경상적 지원 수혜 가능성 등을 긍정적 요인으로 꼽았다. 이 외에도 적절한 리스크 통제를 통한 자산건전성 관리 능력, 예수부채를 통한 자금 조달 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 예가람저축은행은 △균형 잡힌 대출 포트폴리오 △양호한 자본적정성 지표 △예수부채를 통한 안정적 자금 조달 △대주주의 재무적 지원 가능성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고려저축은행과 예가람저축은행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부동산 경기 위축 및 시중금리 상승에 따른 대출수요 감소에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3월 말 기준 고려저축은행은 총자산 1조6499억 원, 총여신 1조2868억 원을 보유중이며, 같은 기간 예가람저축은행의 총자산과 총여신 규모는 각각 1조8370억 원, 1조4756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고려저축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업황 가운데서도 탄탄한 포트폴리오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신용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자산건전성 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