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국제산전진단학회서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법 발표
상태바
EDGC, 국제산전진단학회서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법 발표
  • 이용 기자
  • 승인 2023.06.2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산전진단학회(ISPD)에서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 적용한 비침습 산전 검사 결과 발표
샘 마틴 EDGC 상무. 사진=EDGC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2023년 국제산전진단학회(ISPD)에서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법을 적용한 비침습 산전 검사의 정확도 결과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국제산전진단학회는 6월 18일부터 6월 21일까지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7회차를 맞은 국제산전진단학회는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태아 전문가들이 참가해 태아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연구와 임상 실습을 주제로 발표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다.

EDGC는 이번 학회에서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법을 적용한 비침습 산전 검사의 정확도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분석법은 기존의 비침습 산전 검사에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분석 방법보다 높은 정확도가 특징이다. 모체혈액 내 태아의 DNA 비율인 태아 분획이 적은 경우 기존의 제트 스코어 분석으로는 정확한 판정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도 2단계 제트 스코어 방법을 적용하면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EDGC의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을 적용할 경우 태아 분획율 10%의 경우 99%이상, 분획율 5%의 경우 95%이상의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 3만364건의 임상 검체에서 187개의 RAT(희귀 상염색체 삼염색체증)를 확인한 결과도 함께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진행한 샘 마틴 EDGC 상무는 "EDGC는 이번 국제산전진단학회에서 당사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법의 검사 정확도를 발표하며 기술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