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인사담당자 대상 ‘AI 시대 인재 검증 컨설팅’ 진행

대기업 채용 컨설팅 전문가가 기업 채용전형을 진단 후 솔루션 제공

2023-05-17     신승엽 기자
사진=인크루트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인크루트는 국내 기업 및 기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AI 시대 인재 검증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실제 인적성검사와 역량검사 등을 활용하는 기업의 채용환경을 진단하고 개선점과 솔루션 등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챗GPT의 등장 이후 최신 채용 트렌드도 공유한다.

컨설팅은 인크루트에서 HR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연구개발과 운영 등을 총괄하는 인크루트웍스본부에서 맡는다. 기업이 온라인에서 채용 관련 고민 또는 질문을 남기면 인크루트웍스본부 소속이자 대기업 채용 컨설팅 10년 경력의 전문 컨설턴트가 답변을 회신하는 방식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존 진단의 틀과 형식을 벗어난 새로운 검사 도구인 메타검사를 활용해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업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30일까지 메타검사 상품을 구매할 시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타검사 상품은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검증하는 PSG와 기업 맞춤형 인성검사 솔루션인 AI PnA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컨설팅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민 인크루트 인크루트웍스본부장은 “지난번 진행한 웨비나에서 인재 검증과 선발에 대해 인사담당자분들의 고민이 깊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최근 챗GPT의 등장으로 인재 검증과 선발 부담이 더 커진 상황에서 인사담당자의 고민을 듣고 솔루션을 함께 찾고자 이번 컨설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인크루트웍스본부는 채용전형별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인크루트웍스의 연구개발과 영업 등을 총괄하는 부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