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분양 특집] ‘주거·업무·상업’ 원스톱라이프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상태바
[봄 분양 특집] ‘주거·업무·상업’ 원스톱라이프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량리역세권 일대 초고층 랜드마크 타운 조성…혁신·특화 평면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사진=효성중공업㈜·진흥기업㈜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효성중공업㈜와 진흥기업㈜은 이달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11-1번지 외 6필지에 40층 높이의 주거복합단지인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전용면적 59~150㎡, 총 220가구가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9~52㎡, 총 34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지하 1층과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3~6층에는 오피스가 들어선다.

청량리역은 다중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편의시설이 밀집 돼 있으며, 서울 주요 업무지역과 대학들이 가깝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청량리역세권은 대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타운을 조성할 계획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KTX와 분당선,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청량리역이 지나는 다중초역세권 단지다. 지난해 사업이 확정 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노선을 비롯해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중인 B노선이 청량리역을 경유하며, 왕십리 및 노원구를 연결하는 동북선 경전철도 제기동역에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서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경동시장, 청량리 전통시장 등도 있다.

40층 높이의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되는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내에 주거와 업무, 상업시설을 모두 갖춘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대형 면적인 150㎡ 4가구를 제외한 216가구가 59㎡와 84㎡로 이뤄졌다.

전 가구 모두를 10층 이상에 배치해 조망권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실용적인 공간배치의 혁신평면으로 설계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거실과 침실을 분리한 1.5룸형 특화평면이 적용되고 전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인근 7개 대학이 위치해 있고 다중역세권을 이용한 종로권∙광화문권∙강남권 출퇴근 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지하1층과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내부 구조를 스테이몰로 조성하되, 방문객의 동선을 십자형 구조로 유도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상 3층부터 6층까지는 오피스가 들어선다. 다양한 휴게시설과 공중정원 등이 함께 조성된다. 오피스는 모듈화 시스템이 적용돼 다양한 맞춤형 섹션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295-29에 위치했으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