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중국 사천식 신메뉴 ‘치하오’ 출시
상태바
bhc치킨, 중국 사천식 신메뉴 ‘치하오’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9.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신메뉴 '치하오'. 사진=bhc치킨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올 하반기 신메뉴로 중국 사천요리를 접목한 ‘치하오’ 치킨을 출시하고 전국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bhc치킨은 이번 ‘치하오’를 선보임으로써 매년 2개 신제품 출시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약속을 지난 2013년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5년째 이어나가게 됐다.

신메뉴 치하오는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로 새콤 매콤한 바삭함이 조화된 에스닉푸드 개념을 도입한 첫 메뉴다. 에스닉푸드는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ethnic)’과 음식을 뜻하는 ‘푸드’의 합성어로 독특한 맛과 향의 이국적인 음식을 의미한다.

치하오는 바삭한 치킨을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려 그 위에 고추튀김과 땅콩 등으로 구성된 ‘매직칠리’를 토핑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곁들어진 매운맛이 특징이다.

bhc치킨 연구소가 개발한 라유(고추기름) 소스는 에스닉푸드에 걸맞게 중국 사천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와 방법을 그대로 구현한 고추기름과 마늘, 대파, 생강을 청주와 함께 조리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매직칠리는 바삭한 고추튀김과 고소한 땅콩 그리고 피로 회복에 좋은 대파와 시즈닝이 함께 어우러진 토핑물로 특히 고추튀김은 업계 처음으로 중국 향취고추를 사용해 신선함을 더했으며 매운맛이 전혀 없다. 또한 치하오의 맛 차별화를 위해 중국 흑식초를 사용해 향긋한 맛을 강조했다.

bhc치킨은 매운맛 소스가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것이 대부분인 것에 비해 치하오는 라유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범주의 치킨으로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치하오는 치킨의 ‘치’와 중국어로 좋다는 뜻을 지닌 ‘하오’를 합친 단어로 ‘좋은 치킨’을 의미하며 한 마리를 포함 순살, 다리, 날개 등 4종류로 동시에 출시됐다. 치하오 한 마리 가격은 배달매장 기준 1만8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