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말] ‘미쓰백’ 한지민 “상아는 내가 안아주고 싶은 캐릭터”
상태바
[말말말] ‘미쓰백’ 한지민 “상아는 내가 안아주고 싶은 캐릭터”
  • 강미화 PD
  • 승인 2018.09.12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 한지민이 청순한 이미지를 벗고 거친 피부와 거침없는 말투 등 파격 변신을 해 주목받고 있는 영화 ‘미쓰백’으로 극장가를 찾았습니다.

지난 11일 열린 제작보고회에 이지원 감독과 배우 한지민, 이희준 등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영화는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미쓰백’이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한지민은 이번  영화에서 어린 나이에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되어 버린 세상 그 누구도 믿지 않고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살아가는 미쓰백, 백상아 역을 맡았습니다.

[한지민 미쓰백 역] 겉으로는 강하게 보이지만 백상아 자체가 굉장히 여리고 약한 인물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백상아를 봤을 때 저 역시도 상아가 지은이를 지키고 싶은 마음이 들었듯이 측은했었고 안타까워서 그런 외로운 인물에 마음이 가더라고요. 상아 자체가 내가 안아주고 싶은 마음이 딱 들더라고요. 그래서 연기해보고 싶다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안의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많이 연기해 온 한지민의 이번 영화 캐스팅은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출을 맡은 이지원 감독은 그녀의 캐스팅 일화를 밝혔습니다.

[이지원 감독] (영화 뒷풀이 현장에 한지민이 들어오는데) 제가 지금 입은 의상처럼 아래위로 검은 옷을 딱 입고 크러치라고 하죠? 저는 그 크러치가 일수 가방인 줄 알았어요. 아니 그 정도로 눈에 면도칼이 있는 듯 한 크러치가 일수가방처럼 보일 정도의 그런 포스를 지닌 사람이었더라고요.

[한지민 미쓰백 역] 처음에 캐스팅 리스트에 제 이름이 있었을 때만 해도 감독님이 “됐다 그래” 라고 하셨대요. 저는 그냥 그날 열심히 먹겠다는 일념으로 들어갔을 뿐인데 인연이란 게 신기한 것 같더라고요. 이런 핸드백 들었으면 못했을 거예요. 

영화 '미쓰백'의 제작보고회가 11일 열린 가운데 배우 한지민이 기자의 질문을 듣고 있다. | 매일TV 화면 갈무리.

지민은 실제 음주 촬영이라는 에피소드도 들려줬습니다. 

[한지민 미쓰백 역] 작품 안에서 뭔가 술 취한 연기를 했을 때 가장 자연스러운 것은 진짜 마셔서 취하는 거라고 생각이 들거든요. 드라마에서는 아쉽게도 시간에 쫒기다 보니까 그런 게 안 되는데 그동안 다른 영화 작품에서도 술 취한 연기는 술을 마시고 했었어요. 술을 마셔서 나오는 그 솔직한 감정들이 그 신에 어우러질 수 있다면 저는 술을 마시고 하는 것이 더 잘 전달이 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술을 마십니다.

화 ‘미쓰백’은 한지민이 원탑인 여성중심 영화이고 아동학대라는 무거운 소재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한지민 미쓰백 역] 처음 영화를 선택할 당시에는 타이틀롤이고 여성 중심의 영화, 이런 부수적인 조건들은 저한테 사실 보이지는 않았었어요. 막상 이렇게 개봉을 앞두고 있으니까 뒤늦게 이 무게감과 부담감이 오더라고요. 사실 개봉 시기가 늦춰진 것은 사실이에요. 그만큼 여성영화나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어두운 영화 소재자체가 상영되기까지는 어려운 부분이 적잖게 있는 것이 현실적인 문제이긴 하더라고요. 제가 바라는 것은 이 영화를 통해서 외면 받고 소외된 어린아이들을 돌아볼 수 있는 작품들이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람 한 가지와  정말 여성 영화가 많지 않은 한국 영화계에서 조금씩 그런 영역들이 넓혀지길 바라는 마음이 또 들더라고요.

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 어쩌면 나의 이야기일 수 있는 영화 ‘미쓰백’, 관객들이 이 영화를 통해  외면했을지 모를 소녀 지은이에게 손을 내밀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영화 ‘미쓰백’ 10월 11일 개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