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관광공사, 세계 최대 MICE 박람회서 국제회의 유치 총력전 펼쳐
상태바
인천시-인천관광공사, 세계 최대 MICE 박람회서 국제회의 유치 총력전 펼쳐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8.05.1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마이스 박람회 ‘IMEX 프랑크푸르트’ 참가, 인천국제회의 유치
인천, 세계 최대 MICE 박람회서 국제회의 유치 총력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MICE 박람회인 ‘IMEX FRANKFURT’에 참가해 국제회의 유치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특히 ‘IMEX(Incentive Travel, Meetings & Events, Exhibition)’는 올해로 16회를 맞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이스 산업 전시회로 대규모 국제회의, 인센티브 관광 등을 주최하는 핵심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이다.

인천관광공사는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주요 MICE 주최자, 회의전문기획사(PCO) 등과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인천 MICE 퀴즈 이벤트 진행을 통해 국제회의 유치 및 ‘다양한 매력을 가진 관광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7월 기존의 2배 규모로 증축되는 송도컨벤시아의 시설 홍보를 통해 대형 국제회의 수용이 가능함을 적극 어필하고, 인천에서 국제회의 개최 시 제공되는 ‘Happiest MICE 패키지’ 지원제도를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 IMEX 참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미국진공학회(American Vacuum Society)가 개최하는 700여 명 규모의 국제회의(18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tomic Layer Deposition)를 인천에 유치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박람회 이후에도 지속적인 상담을 통한 국제회의 유치 제안서 제출, 초청 팸투어 등의 후속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