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비즈니스북스, 억대 연봉 유투버 이야기 ‘유튜브의 신’ 출간
상태바
[신간] 비즈니스북스, 억대 연봉 유투버 이야기 ‘유튜브의 신’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5.0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기획부터 수익 창출까지 대도서관의 억대 연봉 노하우 공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170만 유튜브 구독자를 거느린 대도서관의 ‘유튜브의 신’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요리, 놀이, 과학 숙제나 영어 공부도 유튜브 영상으로 하는 세상이다. 게임, 시사, 먹방, 음악, 뷰티, 키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1인 크리에이터들의 세계에서 대도서관은 단연 독보적이다.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유튜브의 신 표지

 크리에이터 1세대인 대도서관은 앞서 그 길을 걸었던 선배가 없었기에  좌충우돌 스스로 길을 개척해왔다. 그 과정에서 1인 미디어가 1인 브랜드로서 힘을 갖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터득했고 그 깨달음의 지혜를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자 ‘유튜브의 신’을 썼다.

이 책은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기발한 콘텐츠와 남다른 창의력으로 성공을 일궈낸 대도서관의 이야기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 세계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더불어 콘텐츠 기획에서 광고 수익까지, 직업 마인드에서 실전 지침까지 대도서관의 핵심 노하우를 모두 공개한다.

사실 대도서관은 스펙은 커녕 변변한 대학 졸업장도 없이 게임과 영화에만 푹 빠져 빈둥빈둥 백수로 지내며 20대를 보냈다. 평범한 직장생활 몇 년을 거쳐 서른 살을 훌쩍 넘겨서야 유튜브에 입문했다. 대도서관은 남보다 손톱만큼이라도 더 잘 알 거나 잘하는 분야, 열광하는 분야가 있다면 누구라도 유튜브 세계에 도전이 가능하다고 밝힌다.
 
언제 그만둘지 모르는 불안한 직장 생활에 회의감을 느끼고 두 번째 혹은 세 번째 직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자본 없이 콘텐츠로 승부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창업은 분명 매력적인 기회다. 자기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만 있다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취미가 직업이 되고 딴짓이 대박 아이템이 되는 세상으로 우리 안에 잠들어 있는 딴짓 세포를 깨워줄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세상이 제시하는 기회의 문을 활짝 열어보자.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