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예비후보 측 “張 측 고발건, 선관위 검토 받았다”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예비후보 측 “張 측 고발건, 선관위 검토 받았다”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8.04.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김영록 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16일 장만채 예비후보 측이 김 예비후보를 고발한 것과 관련해 “음성메시지 발송은 전남도 선관위 관계자의 검토를 받은 것이며, 당연하게 당원들을 대상으로 보낸 것”이라고 밝혔다.

선대본은 “장 예비후보 측에서 이 음성메시지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송됐다고 주장했으나, 당원을 대상으로 전송하는 과정에서 탈당자 등 일반인이 일부 포함됐을 개연성은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혹시 그런 경우가 있다 하더라도 이는 전혀 의도하지 않은 일”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선대본은 “특히 이 일은 예비후보자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일”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선관위 등에서 조사에 나선다면 성실하게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자는 그동안 ‘어떤 작은 일도 반드시 선관위의 검토를 거쳐 시행하도록’ 지시해왔다.

김 예비후보 선대본 관계자는 “장 예비후보측은 앞으로는 ‘원팀’이니 ‘아름다운 정책선거’니 해가면서 뒤로는 그야말로 도를 넘은 정치공세에 몰두하는 이율배반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툭하면 김 예비후보자를 걸고 넘어지는 일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 선대본은 한택희 전남도의원의 허위사실 유포 주장과 관련해서도 “김 예비후보의 블로그를 공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가 무소속인 한 의원의 소속 당을 착각해 생긴 일”이라며 “한 의원의 명예를 훼손하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었고 후보자와는 더더구나 관계없는 일”이라고 적극 해명했다.

선대본은 “이 일로 인해서 한 의원의 명예에 누를 끼치게 된 점에서 대해서는 정중하게 사과드린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