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유니원 학급 자랑 공모전’ 개최
상태바
NHN엔터, ‘유니원 학급 자랑 공모전’ 개최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9.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교육관리 앱 ‘유니원’이 한국초중고등학교장총연합회와 함께 ‘유니원 학급 자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NHN엔터테인먼트[181710]가 운영하는 교육관리 앱 ‘유니원’이 한국초중고등학교장총연합회와 함께 ‘유니원 학급 자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니원 학급 자랑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급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학급 동영상과 학급 신문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지도 교사 1인과 학생 1인 이상이 팀을 이뤄 ‘우리 학급 자랑하기’ 주제로 제작한 순수 창작물을 유니원 학교용 앱을 통해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동영상과 신문 모두 장르나 형식에 구애 받지 않으며, 제한된 용량과 파일 형태만 준수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1월 17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12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1차 내부 평가와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개팀, 최우수상 2개팀, 각 부문별 우수상 3개팀씩 총 21개 학급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박범진 NHN엔터테인먼트 유니원 사업팀장은 “초·중·고의 유니원 사용자 확대에 걸맞게 참가 대상과 공모 부문을 넓혀, 상반기보다 큰 규모로 진행한다”며 “유니원은 교사와 학생, 학부모를 연결하는 교육 플랫폼을 지향하는 만큼, 이번 공모 작품이 학교 현장에서의 소통 콘텐츠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유니원 학교 앱을 출시한 데 이어, 교육 스타트업 ‘아이엠컴퍼니’를 인수했다. 아이엠컴퍼니는 200만명의 회원을 둔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을 서비스하는 업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학원과 학교를 아우르는 서비스의 외연 확대를 넘어, 국내 교육시장의 IT 경쟁력을 리드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