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상태바
한국타이어, 2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09.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한국타이어[161390]는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에 편입되며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DJSI 월드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528개 기업 가운데 12.7%인 320개, 국내 기업 중엔 23개 기업만 편입됐으며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뽑혔다.

한국타이어는 공급망 관리, 사회공헌,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전사의 모든 업무 활동을 CSR과 접목시키고 7개의 CSR 전문 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과 끊임없이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온 노력을 인정 받은 것이다.

한국타이어 CSR의 근간인 ‘통합 CSR 관리체계’는 최고경영층이 지속가능경영의 현안과 방향을 논의하는 전략위원회와 운영위원회로 구성됐다.

특히 상품환경, EHS-e, 임직원, 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사회공헌, 협력사의 7개 위원회로 이뤄진 운영위원회는 CSR 활동이 경영 활동 및 세계 임직원들의 업무와 자연스럽게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7개 위원회는 2020년까지의 중장기적 목표와 선언을 담은 ‘CSR 비전 2020 로드맵’을 수립하고 연간 시행 목표를 단계적으로 달성하고 있다.

또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동참해 △성평등 실현과 여성 역량 강화 △경제 성장과 일자리 증진 △불평등 해소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등 4가지 목표를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공식 인증을 받은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를 통해 장애인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1990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을 설립하고 이동이 불편한 사회복지기관·단체 지원, 사회주택 제공, 의료복지사업, 위기청소년 및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지원, 임직원 봉사활동 등 전사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