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커넥트재단, 9개 대학과 함께 한 ‘커넥트스쿨 SW 캠프’ 성료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커넥트재단, 9개 대학과 함께 한 ‘커넥트스쿨 SW 캠프’ 성료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8.1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트재단이 SW 교육 기부 프로그램 커넥트스쿨을 통해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 전국 9개 대학과 함께 약 1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커넥트스쿨 SW 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커넥트재단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 기관 커넥트재단이 소프트웨어(SW) 교육 기부 프로그램 커넥트스쿨을 통해 7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 전국 9개 대학과 함께 약 1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커넥트스쿨 SW 캠프’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2014년부터 이어져온 커넥트스쿨은 전국 26개 제휴 대학의 학생들로 구성된 대학생 봉사단이 지리적 한계 등의 이유로 SW 교육 기회가 부족한 초·중학생들에게 SW 경험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SW 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여름 방학에는 강릉원주대, 경희대, 고려대, 공주교육대, 광주교육대, 대구교육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신라대와 함께 △친구와 함께하는 우정 코딩 파트 △가족과 함께하는 SW 캠프 △인성교육과 함께하는 SW 코딩 페스티벌 △소프트웨어와 로봇의 만남 △소방관을 위한 소프트웨어 만들기 등 직접 SW를 다루고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SW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조기 마감이 이루어지는 등 학부모, 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매우 높았다. 대구교육대학교 SW 캠프에 참가한 포항 항도초등학교 6학년 차소미 학생은 “집에서 혼자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어려웠던 부분을 해결하고 싶어 캠프에 참여했다”며 “친구들과 함께 로봇을 움직이면서 무인자동차를 만든 것이 가장 재미있고 신기했다”고 말했다.

한편, 커넥트스쿨은 SW 캠프와 더불어 7월 한 달 동안 '찾아가는 커넥트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30개 학교에 직접 찾아가 5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SW 교육 기회를 제공했으며, 오는 2학기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커넥트스쿨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